사업안내
사례관리기능
- 사례관리
- 만성적, 복합적 욕구가 있는 클라이언트와 가족의 사회적 기능회복과 안정적인 자립생활을 위해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하여 전문적인 개입과 서비스를 제공
- 사례관리 대상
- 경제, 심리·정서, 건강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및 가정
- 사례관리 과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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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대상자 발굴(본인 신청, 직접 발굴, 의뢰 등)
- 초기상담 및 사정
- 내부 사례회의(서비스제공 여부 결정)
- 계획 수립
- 서비스제공 및 모니터링
- 평가
- 종결
- 사후관리
- 서비스 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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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경제적 지원 : 생계비, 의료비, 주거비, 후원금, 후원품 등
- 상담 : 개인 상담, 가족 상담, 외부 전문가 상담 등
- 건강 : 병원 안내, 의료비 지원 등
- 일상생활 : 도시락, 밑반찬, 요구르트 등
- 기타 : 긴급위기가족지원, 주거환경개선, 타기관 의뢰 등
- 문의
- 051-404-5061/404-400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