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례관리기능

사업안내

사례관리기능

만성적, 복합적 욕구가 있는 클라이언트와 가족의 사회적 기능회복과 안정적인 자립생활을 위해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하여 전문적인 개입과 서비스를 제공
사례관리 대상
경제, 심리·정서, 건강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및 가정
사례관리 과정
  • 대상자 발굴(본인 신청, 직접 발굴, 의뢰 등)
  • 초기상담 및 사정
  • 내부 사례회의(서비스제공 여부 결정)
  • 계획 수립
  • 서비스제공 및 모니터링
  • 평가
  • 종결
  • 사후관리
서비스 내용
  • 경제적 지원 : 생계비, 의료비, 주거비, 후원금, 후원품 등
  • 상담 : 개인 상담, 가족 상담, 외부 전문가 상담 등
  • 건강 : 병원 안내, 의료비 지원 등
  • 일상생활 : 도시락, 밑반찬, 요구르트 등
  • 기타 : 긴급위기가족지원, 주거환경개선, 타기관 의뢰 등
문의
051-404-5061/404-400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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